2022 광주에이스페어, 9월22일~25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민성PD

·

2022. 9. 21. 10:37

디지털 전환의 시대, 최신 컨텐츠 개요
- 광주 에이스 페어가 22일부터 25일까지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열립니다.
- '디지털 전환 및 콘텐츠 가치 확장' 주제…340개 기업이 참여했습니다.
- 인공지능, 가상현실, 방송,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의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2022광주에이스페어가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립니다.
2022광주에이스페어가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립니다.


국내 최대 문화콘텐츠 전시회인 2022 광주 에이스페어가 22일부터 25일까지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립니다.

2022 광주 에이스페어는 광주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광주디자인진흥원, 한국무역투자진흥원이 주관합니다.ncy(KOTRA)입니다.


2022 광주 에이스 페어가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열립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변신)과 콘텐츠 가치의 확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광주 에이스페어는 테마홀에서 최신 디지털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30개국 340여개 콘텐츠 라이선스 업체가 전시 부스에서 방송, 애니메이션, 캐릭터, 인공지능, 메타버스, 가상현실, 증강현실,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신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디지털 변환: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의 디지털 기술을 사회 전반에 적용하여 디지털화를 의미합니다.

아날로그 문화콘텐츠가 디지털 기술과 만나 새롭게 태어난 디지털 문화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명 디지털 아트 작가의 작품 감상, 3D 그림 창작, 인공지능(AI) 화가 등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전시회 외에도 콘텐츠 선판매를 위한 방송사 심사, 해외방송 콘텐츠 포럼,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세미나, 제2회 콘텐츠개발 국제회의, 한-대만 업무교류 등의 행사가 동시에 진행됩니다.

제2회 콘텐츠 개발자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콘텐츠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디지털 플랫폼의 진화 및 콘텐츠의 미래'를 주제로 콘텐츠 기술과 시장의 변화를 확인하고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전망할 예정입니다.

이번 회의에는 넷플릭스 공동창업자인 미치 로우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웨이브, 파라마운트, ENA, 티빙·메타버스 분야 유니티,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NFT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참여해 지식과 정보를 공유합니다.

올해 에이스페어에는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을 위한 행사도 다수 마련돼 있습니다.

먼저 '제3회 광주 ACE 일러스트 페어'에서는 유명 아티스트 초청 강연과 디지털 라이브 드로잉쇼가 펼쳐지며, 스타 작가 명민호, 흑요석, 나승훈의 사인회도 열린다.

이밖에도 엔씨소프트와 함께 '일러스트레이티드 신인작가 발굴', '제15회 청소년 방송 콘텐츠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보드게임 대회와 가족을 위한 체험전시회, 애니메이션 쥬라기 캅스 극장 시사회, 삼각(세상의 모든 귀여운 것들) 시장, 코스프레 축제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콘텐츠 기업과 해외 바이어가 온·오프라인에서 만나 K-콘텐츠 수출과 투자를 지원하는 수출상담회도 동시에 진행됩니다.

광주 에이스페어 관련 세부 프로그램은 2022 광주 에이스페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방문 등록도 가능합니다.

광주시 행사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 범유행 속에 K-콘텐츠 수출과 투자가 1억8720만 달러 수출상담으로 견인됐다"고 말했습니다. "광주 에이스 페어가 글로벌 콘텐츠 열풍 속에서 우리의 콘텐츠 경쟁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