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지역케이블TV협의회 시청자위원회 회의 열려(2009-12-04)

광주노트

·

2010. 6. 8. 11:12

호남지역케이블TV협의회 시청자위원회 회의 열려


 - 위원회‘올해의 케이블TV 좋은프로그램 시상’마련키로

       - 지역채널 활성화 위한 공동프로그램 제작 및 프로그램 교환 독려


□ 호남지역케이블TV협의회(회장 최용훈)는 4일 KCTV광주방송 DV룸에서 시청자위원회 정례회의을 가졌다. 시청자위원회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채널 활성화를 위한 방안 논의 ▲자체정규제작프로그램 교환 ▲올해의 케이블TV 좋은 프로그램 상 마련 ▲수신료 인상 및 채널변경 시 사전 협의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 특히, 위원회는 ‘올해의 케이블TV 좋은 프로그램 시상’을 마련해 반기시상 2회(4월,10월)와 연말시상 1회(12월)로 교양부문과 보도부문을 각각 선정해 지역 케이블TV 제작자들의 자부심과 긍지를 교양시키고 시상결과의 홍보를 통해 SO의 대외적인 위상을 제고키로 했다. 

 또 지역채널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호남지역 SO 공동프로그램 ‘전라도’를 제작하고 원활한 프로그램 교환을 위해 지속적인 프로그램 현황 통보와 송출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지역 케이블TV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한편, 이날회의에서는 호남지역 케이블TV방송사들이 공동으로 제작한 ‘전라도-주간종합소식’ 프로그램의 시사회를 갖고 호남지역 케이블TV의 지역 언론 역할에 대해 기대감을 표했다.


□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2기 시청자위원회는 윤봉란 YMCA간사, 남성숙 광주시여성청소년정책관, 정종훈 드림라이크대표 등 시민단체와 기관, 업체대표를 비롯해 류한호 광주대교수, 주정민 전남대교수, 정일현 목포대교수, 이금옥순천대교수 등 학계대표들이 참여하고 있다.